본문 바로가기
육아관련

초등학생 책상의자 링고 (RINGO) 바퀴 고정하고 싶다면 글라이드 B형으로

by goodandbadbuyer 2025. 5. 12.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책상과 의자를 샀는데, 생각보다 아이에게 책상이 높은지 링고의자를 책상에 맞추면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는다.
링고 의자에는 발 받침대가 있어 앉을 때는 불편함이 없지만 의자를 책상의사 당겨 앉고 싶을 때, 저학년 아이는 바닥에 발이 닿지 않으니 매번 어려워했다.
그래서 매장에 가보니, 링고의자 바퀴를 고정형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한다. 내가 갔던 매장에서는 매장에서는 구매할 수 없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라고 알려줬다.

시지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SHOP -> STUDY -> RINGO 순서대로 들어가보면 링고 의자 밑에 관련 상품에
글라이드 B형’ 을 클릭하면 구매 가능하다.

구매링크: https://kr.sidiz.com/products/glide-b

 

 

 

바퀴를 교체하면 아래와 같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게 밀고 끌고 할 수 있게 된다. 

 

 

가격15,000원 (무료 배송)이다. 

 

 

작은 거 하나 사려는데, 배송비 붙으면 왠지 고민하게 되는데 무료 배송이라 바로 주문한다. 

직접 조립하는 DIY제품이라 약간 걱정되지만 해보기로 한다. 

 

조립방법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보면 도구 하나 있으면 가능할 것 같다. 

 

실제로 5분 만에 교체했다. 가지 동봉되어 오는 스패너만 있으면 누구가 가능하겠다. 

교체에 가장 중요한 스패너

 

 

이제 아이가 책상에 앉아 있을때 바퀴가 자유롭게 움직이지 않으니 안정적이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여전히 바닥에 다리가 닿지 않으므로 의자 위치를 조정할 때 스스로 끌고 와야 한다는 점이다. 

 

 

결론은

 

아이가 링고의자 앉았을때 다리가 닿는다면 취향에 따라 바퀴나 글라이드로 교체하면 되고!

다리가 닿지 않는다면, 책상에 앉아있는 동안 움직임 없이 고정되어 있는 게 좋다면 글라이드로 교체!

어른 도움 없이 혼자 끌고 당겨서 앉고 나오고 자유롭게 하고
앉아있는 동안 약간의 움직임이 불편하지 않다면 바퀴형으로 그대로 사용!!

 

 

 

우리 아이는 앉았을때 의자가 움직이면 집중력을 잃고 불편해해서 글라이드로 바꾼 거 매우 만족이다!

대신 어른이 바른자세로 의자를 끌어서 앉혀주는 약간의 도움은 필요하다.